JJW의 일상

애니추천 1. 약속의 네버랜드(約束のネバーランド) 본문

애니메이션 추천

애니추천 1. 약속의 네버랜드(約束のネバーランド)

JJW의 일상 2019. 2. 9. 22:11

약속의 네버랜드(約束のネバーランド)

오랜만에 이렇게 가슴 떨리고, 보는 사람이 초조해지는 애니메이션을 보게되는 것 같은데요. 오늘 소개할 애니는 2019년 1분기 신작인 '약속의 네버랜드'는 평범한 일상물처럼 1화가 시작되지만, 1화가 끝날즘 분위기를 반전시키는 작품입니다.

첫화에서 엄청난 반전을 목격한 필자는 어떻게 이런 애니메이션 스토리를 구성한지가 너무 궁금했습니다. 그만큼 스토리가 탄탄하고 지금까지 많은 애니를 봐왔지만 이만큼 색다른 애니는 많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저는 이번 신작 중 최고로 기대하는 작품입니다.

그럼 지체하지 않고 줄거리와 등장인물을 소개하겠습니다.


줄거리 요약

고아원에서 어린 아이들의 생황, 이 곳에서 살펴주는 여자, 즉 엄마라고 부르는 그녀는 사실 그 아이들의 부모가 아니다. 그렇다고 해서 자신과 같이 고아원에서 생할하고 있는 38명의 아이들 또한 형제가 아니다.

그저 지극히 평범하고 아름다운 이 낙원, 필드 하우스에서는 그저 행복한 생활만을 꿈꾸는 어린 아이들과 그 아이들을 입양보내려는 엄마 뿐.

그러던 어느 날, 한 아이가 입양 절차를 밟게 되고 그 과정에서 주인공들은 '그 것'을 마주치게 된다.

과연,주인공들과 아이들은 이 평화로움을 빙자한 지옥같은 필드 하우스에서 벗어날 수 있을까?


엠마

주황색 숏컷 머리의 소녀 상품번호 63194, 정이 많고, 밝고 활기찬 캐릭터, 타 주인공들보다 지식이 모자른 대신, 출중한 운동신경과 가족을 사랑하는 마음을 가지고 있다. 맘 이자벨라(엄마)를 무척 좋아하지만 1화에서 코니의 죽음을 목격한 후 충격적인 진실을 마주한 뒤부터는 엄마에 대한 이중성을 알게 되고, 현실에 자각하게 되며 무척 두려워하고 있다.

물론 엠마에 대화를 보면 현실성이 없고, 이상적인 내용들이 많아 비판하기 좋은 캐릭터이지만, 주변사람들이 평가하는 것 보다 좀 더 냉정하게 현실을 직시할 줄 아는 캐릭터, 그래도 아예 꽉막힌 캐릭터는 아니라는 게 가장 좋다/

노먼

하얀 머리의 소년, 상품 번호 22194, 주인공들 중에서 가장 뛰어난 지혜를 가진 천재인데다 성격도 상냥한 캐릭터, 신체 능력은 엠마보다 부족하지만 머리가 매우 좋고, 머리 회전도 능한 편, 사건 이후 엠마의 결심을 지켜보고서 엠마를 대단하다고 생각하며 남몰래 짝사랑을 하고 있는 귀여움까지 보유하고 있다.

엠마보다 지적 능력이 우월한 편인데에 있어 자신의 목숨을 미끼로 쓰려고 하는 다소 광기를 보여주는 캐릭터.(이 정도면 무서운 것 같다.) 엠마도 지키고, 자신도 지킬 수 있는 캐릭터가 될 수 있을지, 많은 활약이 기대되는 캐릭터이다.

레이

한 쪽 눈을 가린 건 앞머리가 특징인 검은 머리의 소년, 상품 번호 81194, 노먼과 친한 친구이자 머리와 체력, 운동신경 역시 출중한 캐릭터이다.

항상 책을 읽는 것을 좋아하고, 묵묵하게 뒤에서 보는 감시자 같은 역할로 보이지만, 머리가 꽤 우수한 편이라서 어떻게 진행될지는 조금 더 지켜봐야되는 캐릭터이다

뒤 끝이 찝찝한 캐릭터라고 말하고 싶을 정도로 뭔가 암흑적이고, 다 알고있는 눈치인 것 같아 사실 신뢰성이 많이 떨어지는 캐릭터인거 같다.

이번 사건을 통해 엠마, 노먼과 같이 합류하면서 좀 더 암흑적인 면이 벗겨질지 아니면 반전적인 캐릭터로 나올지는 지켜봐야 될 것 같다.



검은 피부를 가지고 있는 소년, 상품 번호 16194, 뭔가 달리기나, 전체적인 체육 만점일 것 같은 외모와는 다르게 높은 점수는 받지 못하는 캐릭터,

생각해보면 높은 점수지만, 애니에서의 기준을 보아 높지 않은 듯한 느낌, 무엇인가 금새 화르륵 하고 뜨거워지고, 식을 줄 모르는 캐릭터인 것 같다.

지고 싶어하지도 않고, 이걸 열등감이라고 표현하기도 애매한 캐릭터.

길다



안경을 쓰고, 초록색 머리인 소녀, 상품 번호 65194, 테스트에서 엠마, 노먼, 레이를 제외하면 최고점을 받고 있는 캐릭터, 신중한 성격을 보이고,

약간은 소심해보이는 캐릭터이다. 자신에 대한 의견은 뚜렷한 것 같지만, 마음이 착해서 그것 또한 금방 들통날 것 같은 캐릭터이다.

맘 이자벨라



사실 이 캐릭터가 가장 반전적인 모습을 많이 보여주는 다중적인 모습의 끝판왕이라고 생각되는 캐릭터이다. 현 고아원에서 엄마라고 부르고 있는 필드 하우스의 관리인, 고아원의 모든 아이들에게 큰 믿음과 사랑을 받고, 그녀도 아이들을 깊이 사랑하는 것 처럼 보였으나.....(만화를 보면 알수있어요)

엄마가 이렇게 행동하는 이유는 코니의 사건 이후로 다 밝혀지게 된다. 엄마가 모든 면에서 특출날 수 있었던 건 아이들에게 발신기를 부착하여 위치를 알 수 있었고, 이것으로 아이들을 통제하고 있었다는 점..... 아이들의 행동 하나하나 반응까지 살피면서 망설임도 틈도 드러내지 않는 철저함을 가진 엄마이다... 우리 엄마가 이랬으면 무서울듯 후덜덜....







마지막으로 우리의 귀염둥이 필 험난한 모험속에 꼭 필요한 치유캐릭터 ㅠㅠ 필아 꼭 탈출하길 바랄게



자 여기까지 약속의 네버랜드 줄거리와 인물소개를 간단하게 해보았는데요. 아 블로그를 처음하다보니 아직 어색하고 부족한 부분이 많이 보이내요. 하지만 부족한 만큼 많이 노력할테니 많은 관심 부탁드려요..















'애니메이션 추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애니추천 2. 소드아트온라인  (0) 2019.02.13
Comments